티스토리 뷰

목차

청산도 슬로길

산, 바다, 하늘이 모두 푸르러
    청산도

청산도는 빼어난 자연 경관으로 인하여 다도해해상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CNN 선정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33선중 4위에 뽑힐 정도로 아름다운 섬입니다.

오늘은 청산도 배편 예매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쁘신 분은 아래 버튼으로 바로 예매 화면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승선지

청산도행 배편의 승선지는 "완도항 여객터미널"입니다.

주소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39 입니다.

소요 시간

청산도는 완도에서 19.2km 떨어진 다도해 최남단 섬입니다.

완도항 출발 청산도 도착 소요시간은 50분입니다.

청산도 배시간표 예매 방법

운항 시간

완도항 출발하는 청산도 방면 배편 운항 시간 :

07:00 / 08:30 / 11:00 / 13:00 / 14:30 / 18:00

기상 상황이나 선사의 사정으로 운항 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버튼을 통해 선사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운항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완도 출발 청산도 배시간표

운임 요금

완도 출발 청산도 방면 배편의 운임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인 8,700원
    • 중고 7,900원
    • 경로 7,100원
    • 소아 4,200원

이 요금은 선사사정에 의해 실제운임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완도 출발 청산도 운임요금

예매하기

완도항에서 출발하는 청산도 배편은 "완도항 여객터미널" 홈페이지에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섬여행 성수기에는 미리 예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예매화면으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청산도 배시간표 예매방법

1. 왼쪽 위 검색란에 "청산도"를 입력한 후, 바로 오른쪽 옆 '돋보기 모양'을 클릭합니다.
    2. 출발지 '완도', 도착지 '홍도'를 선택합니다.
    3. 여행 날짜와 인원수를 선택하세요.
    4. 잔여석을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시간을 선택하세요.

노란색으로 바뀌면 선택되어진 것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다음 단계'를 클릭하시면, 승선자의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또다시 '다음 단계를 클릭하시면, '요금확인 및 결제' 화면으로 이동하시게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예매하기

스마트폰으로 예매를 원하시면, "가보고 싶은 섬" 앱을 통해 훨씬 더 쉽고 간편하게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보고 싶은 섬"은 한국해운조합의 여객선 예매통합서비스입니다.

아래의 버튼을 통해서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청산도 배시간표 예매방법
    청산도 배시간표 예매방법 "가보고 싶은 섬" 앱 화면

청산도 여행

청산도는 자연경관이 유난히 아름다워 예로부터 청산여수 또는 신선들이 노닐 정도로 아름답다하여 선산, 선원이라 불리기도 했습니다.

푸른 바다, 푸른 산, 돌담장, 해녀, 구들장논 등 느림이 느껴지는 풍경과 섬 고유의 전통문화가 융합된 섬입니다.

청산도의 아름다움은 전 세계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영화 '서편제', 드라마 '봄의 왈츠', 예능프로 '1박2일', 드라마 '여인의 향기' 등 영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청산도 슬로길

청산도는 슬로길로 유명한데요,

슬로길은 청산도 주민들의 마을과 마을 사이를 잇는 길입니다.

이 길을 걸으면 아름다움에 취해 발걸음이 저절로 느려진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전체 11코스, 17개의 길, 42.195km로 이루어져 각 코스마다 독특한 테마를 느낄 수 있답니다.

청산도 배시간표 청산도 슬로길

청산도 슬로길 코스

청산도 범바위

범바위는 청산도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뷰 포인트인데요 기가 센 곳으로 유명하여 여행객들이 기를 받아가려고 꼭 방문합니다.

범바위는 청산도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 중 하나로, 청산도의 남서쪽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바위는 그 모양이 범(호랑이)을 닮았다고 해서 '범바위'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청산도 배시간표 예매방법 범바위

이곳은 바다와 바위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특히 일출이나 일몰 시간대에 방문하면, 붉게 물든 하늘과 바다가 어우러진 멋진 장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범바위는 청산도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사진 촬영지입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으면 멋진 인생샷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호랑이의 웅크린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범바위라 이름 지어졌다고도 하고, 바람이 불때면 바위틈을 지나면서 호랑이 우는 소리가 난다하여 범바위로 불린다고 합니다.

청산도 배시간표 범바위

청산도가 간직한 소중한 역사자원

청산도에는 역사적인 유적지가 있습니다.

초분, 청산진성, 고인돌과 하마비, 숭모사, 백련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청산도의 역사자원 자세히 알아보기 ▶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 설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행 코스 추천

청산도를 여행하시려면 아래와 같은 코스를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느린걸음 느림 카페
    • 느림보 우체통
    • 미로속 미로
    • 청산 파시문화거리
    • 섬갤러리
    • 도락리 아트 갤러리

자세한 설명은 아래 버튼으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청산도 파시문화거리와 섬 갤러리의 작품들

청산도 여행기: 슬로시티에서 느린 걸음으로 만난 평화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 저는 청산도로 떠나온 느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청산도는 전라남도 완도군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슬로시티로 유명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벗어나 여유롭고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청산도는 최고의 여행지가 될 거예요.

1일차: 도착과 첫 만남

청산도 가는 길
    완도항에서 배를 타고 약 50분 정도를 달리면 청산도에 도착합니다. 배를 타고 가는 동안 바닷바람을 맞으며 시원하게 여행을 시작했어요. 청산도에 도착하자마자 느껴지는 평화로운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청산도 슬로길 1코스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청산도 슬로길입니다. 총 11개의 코스로 이루어진 슬로길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저는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1코스를 선택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 걷는 길은 한적하고 아름다웠습니다. 걷다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일상의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느낌이에요.

2일차: 자연과 문화 체험

범바위 탐방
    둘째 날 아침, 범바위로 향했습니다. 범바위는 청산도의 상징적인 명소 중 하나로, 그 모습이 호랑이를 닮아 있다고 합니다. 해안가를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범바위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바다와 어우러진 범바위의 경치는 정말 장관이었어요. 이곳에서 찍은 사진은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되었답니다.

도락리 마을 탐방
    범바위를 다녀온 후, 도락리 마을로 이동했습니다. 도락리는 전통적인 돌담길과 고즈넉한 시골 풍경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마을을 천천히 걸으며 옛날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집들을 구경했습니다. 마을 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청산도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청산도 해산물 맛보기
    점심으로는 청산도의 특산물인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았습니다. 전복 비빔밥과 해물 파전, 그리고 싱싱한 회는 정말 맛있었어요. 청산도의 청정한 바다에서 잡은 해산물이라 그런지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3일차: 여유로운 시간

자전거 타기
    마지막 날은 자전거를 빌려 섬을 돌아다녔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청산도의 여러 명소를 둘러보니, 섬의 구석구석을 더 잘 알 수 있었어요. 특히, 자전거를 타고 바닷가를 따라 달리는 기분은 상쾌하고 자유로웠습니다.

해변에서의 휴식
    여행의 마지막은 해변에서의 휴식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맑고 깨끗한 바다에서 수영을 즐기고, 모래사장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어요. 청산도의 해변은 사람들이 많지 않아 한적하고 조용하게 자연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

청산도는 그야말로 힐링의 섬이었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여유를 찾고 싶다면, 청산도를 추천드립니다. 아름다운 경치와 따뜻한 사람들, 그리고 맛있는 음식까지 모두 만족스러웠던 여행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청산도로 떠나보세요! 느린 걸음으로 만나는 평화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