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조별리그 C조 6차전, 중국과의 경기가 오늘 2024년 6월 11일 저녁 8시에 펼쳐집니다.

     

    김도훈 임시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지난 6월 6일 싱가포르 국립경기장에서 싱가포르를 7:0으로 크게 이겼습니다.

     

    ⓒ SPOTV NEWS

     

    다치지 말고
    좋은 경기 바랍니다!

     

     

    이날의 승리로 한국은 4승 1무 승점 13점을 기록하여 조 1위를 확정지었습니다. 오늘 저녁 중국과의 최종전 결과에 상관없이 최종 예선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을 위해 우리 국민의 응원도 선수들과 함께 해야겠습니다.

     

     

    경기일정

    대한민국 VS 중국
    시간 2024.6.11.(화) 20:00
    장소 서울월드컵 경기장

     

     

    실시간 중계방송 바로가기

     

    오늘 펼쳐질 중국전은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실시간 중계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TV조선은 스마트폰과 PC에서 온에어방송으로 쉽고 간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TV조선의 온에어방송으로 지금 바로 가시려면 아래 버튼으로 진행해 주세요.

     

     

     

     

     

     

     

    쿠팡플레이는 유료인데요, 쿠팡회원이시면 무료이지만 쿠팡회원이 아니시면 한달 무료보기를 통해서 무료시청 가능하세요.

     

    쿠팡플레이 무료체험을 통해 중계방송 시청을 원하시면 아래 버튼으로 진행해 주세요.

     

     

     

     

     

     

    스포츠 스트리밍 설문조사에서 쿠팡플레이는 OTT별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81%를 얻어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는 쿠팡플레이가 K리그 흥행에 기여했음을 인정하여 감사상도 수여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오리지널 콘텐츠 '쿠플픽'을 통해 스포츠 중계에 최첨단 장비와 기술을 활용하였으며,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화려한 게스트와 함께 예능적 볼거리를 더해 전문성과 재미, 두마리의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축구 중계방송은 일반적으로 전반 종료 후 하프타임 15분간 광고를 송출하지만, 쿠플픽 경기는 경기 1시간 15분 전부터 프리뷰쇼를 진행하고 하프타임에는 하프타임쇼를 진행하는 등 시청자에게 더욱 풍부한 즐거움을 주도록 프로그램하였습니다.

     

    기존 TV로 보던 스포츠 중계방송을 OTT를 통해 보면서,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않고 생동감있는 시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손흥민의 득점

     

    손흥민은 싱가포르와의 경기에서 A매치 47호, 48호 골을 터뜨려 A매치 최다 골 2위인 황선홍(50골)의 기록에 도전하게 됩니다.

     

    2골을 추가 획득하면 황선홍과 동률을 이루는 것이고, 헤트트릭을 기록하면 단독 2위를 거머쥐게 됩니다. 현재 A매치 최다 골 1위는 차범근이며 58골을 기록했습니다.

     

    손흥민은 1차전 싱가포르전 홈경기에서 1골, 2차전 중국전 홈경기에서 2골, 3차전 태국전 홈경기에서 1골, 4차전 태국 원정경기에서 1골, 5차전 싱가포르 원정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선수들 모두 다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유종의 미를 거두는 경기가 되길 바랍니다.

     

     

    전력비교

    우리나라와 중국의 전력을 비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중국은 한국과의 경기에서 비기면 조2위를 확정짓게 되지만, 지게되면 중국 입장에선 문제가 됩니다.

     

    FIFA가 주관하는 경기는 승점이 같았을 때 골 득실을 따지는데요, 현재 골 득실은 중국이 +1이고, 태국이 -2인 상태입니다. 따라서 태국이 싱가포르를 상대로 큰 승리를 얻게되면 골 득실 차이를 뒤집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면 한국은 싱가포르 원정경기에서 7-0으로 대승을 거둬 이미 최종예선 진출을 확정지은 상황입니다.

     

    싱가포르 원정경기에서 손흥민은 절정의 경기력을 보여 주었고, 이강인과 황희찬은 공격의 핵심으로서 역활을 훌륭히 해냈습니다. 김민재가 빠졌지만 수비도 매우 안정적인 경기를 펼쳤습니다.

     

    최종전에서 승패가 중요해지지 않았지만 김도훈 감독은 이번 경기 또한 정예 멤버를 내세워 최선을 다할 것이라 확정지었습니다.

     

    한국과 중국의 FIFA 랭킹을 비교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피파랭킹은 23위이며, 중국은 88위입니다. 65단계가 차이가 나기때문에 큰 의미가 없습니다. 작년 11월 중국과 치룬 경기에서 3-0으로 이겼기에 이번 경기는 무난히 이길 수 있지않을까 전망합니다.

     

    한국은 3차예선 진출 확정했지만 톱시드 확보를 위해 중국전에서 필승을 다짐했다고 합니다.

     

     

    반응형